티스토리 뷰
1장에서 만들었던 글쓰기 객체를 필요에 의해서 자유게시판 글쓰기 객체로 변경하려 한다.
Write Class를 FreeBoardWrite로 클래스명을 바꿔본다.
(* 기존 Part1 패키지를 Package Explorer에서 복사하여 Part2로 변경하고 시작한다.)
FreeBoardWrite.java
package part2; public class FreeBoardWrite { private String boardName; public FreeBoardWrite() { // 변경 해야 하는 부분 this.setBoardName("free Board"); } public String getBoardName() { return boardName; } public void setBoardName(String boardName) { this.boardName = boardName; } public void doWrite(){ System.out.println(this.getBoardName() + " Write down!!"); } }
Board.java
package part2; public class Board { private FreeBoardWrite write; // 변경 해야 하는 부분 public Board() { this.setWrite(new FreeBoardWrite()); // 변경 해야 하는 부분 } public void setWrite(FreeBoardWrite write) { // 변경 해야 하는 부분 this.write = write; } public void boardWrite(){ write.doWrite(); } }
이와 같이 하나의 Class명을 변경하면 참조하거나 참조되어지는 모든 Class를 찾아다니며 변경된 Class명을 수정해야 한다.
해당 구조는 Class간 결합도가 강해 좋은 방향이 아니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다음장에서는 Factory Method Pattern을 적용해 보자
'[Spring] 기초' 카테고리의 다른 글
3. Factory Method Pattern (0) | 2017.07.20 |
---|---|
1. 예제 프로그램 작성 (1) | 2017.07.20 |
0. STS 개발환경 구성 (0) | 2017.07.16 |
댓글